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imap 네이버 메일 아이폰 애플 메일 연동 맥북 아이패드

반응형

네이버 메일 imap 설정을 통해 pop/imap 접근 기능을 활성화하여 아이폰 메일에 연동하는 법 그리고 네이버 메일을 아이패드/맥북 등의 애플 메일 앱에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로그인

2. 내 메일함 설정(톱니바퀴) 클릭

3. POP3/IMAP 설정

4. POP3/SMP 사용 항목 사용함으로 설정

5. 적용범위, 읽음표시, 원본 저장, 외부 메일 처리는 취향에 맞게 설정

6. 확인

7. IMAP/SMTP 설정

8. IMAP/SMTP 사용 항목 사용함으로 설정

9. IMAP 동기화 메일 제한 취향에 맞게 설정

10. 확인

 

 

네이버 POP3/SMAP설정

 

네이버 IMAP/SMTP 설정

 

 

이제 맥북 또는 아이폰에서 설정을 마무리 해주셔야하는데요. 먼저 맥북에서 진행되는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맥북 연동 방법

1. Mail(메일) 앱 열기

2. 화면 좌측 상단 Mail > 계정 추가 클릭

3. 다른 Mail 계정 클릭

4. 계속 클릭

5. 이메일 주소 입력

6. 암호 입력(네이버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2단계 인증 비밀번호 생성하여 입력-방법은 하단에 정리해두겠습니다.) 

7. 로그인

 

 

네이버 메일 맥북 계정추가

 

 

네이버 메일 아이폰 연동 방법

설정 > 메일 > 계정 > 계정 추가 > 기타 > Mail 계정 추가 > 본인 이름, 이메일, 암호, 설명(네이버라고 쓰셔도 됨) 입력

(여기에서도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하단 참조)

 

 

네이버 메일 아이폰 계정 추가1
네이버 메일 아이폰 계정 추가2

 

혹시 네이버에서 2단계 인증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IMAP 서버 ‘map.naver.com’은(는) 암호 인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계정 설정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라는 문구가 뜰 텐데요. 이때에는 2단계 보안인증을 해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래와 같은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로그인

닉네임 옆 네이버 ID 클릭

보안설정

2단계 인증 관리

종류 선택에서 아이폰 선택

비밀번호 생성 > 생성하기 클릭

비밀번호 확인에 뜨는 비밀번호 복사

후에 맥북 또는 아이폰 계정 추가 시에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나오는 암호 입력에 붙여 넣기

 

이렇게 만들어진 2단계 보안 암호를 기존 비밀번호 입력 탭에 복사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관리 비밀번호 생성

 

 

 

아래는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까 봐 IMAP과 POP3에 대한 설명을 첨부했습니다. 모르셔도 되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이니 한 번쯤 읽어보시거나 이 포스팅을 즐겨찾기 또는 링크를 가지고 계셔도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IMAP은 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의 약자로, 인터넷을 통하여 메일 서버에 있는 메일을 받아보기 위한 표준의 한 가지입니다. POP3 또한 이와 같은 표준이지만, IMAP은 POP3에 비해 아래와 같은 훨씬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개인 메일함을 포함하여 메일함을 폴더 형태로 지원합니다.

IMAP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등 IMAP을 설정한 메일 프로그램에서 폴더의 형태로 메일함을 지원합니다.

2. 서버의 메일함과 메일 프로그램의 메일함 및 그 내용을 서로 일치하도록 동기화합니다.

IMAP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등 IMAP을 설정한 메일 프로그램에서 메일함을 관리한 내용, 메일 삭제, 복사, 이동한 내용이 네이버 웹 메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 개의 메일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네이버 메일 계정으로 접속이 가능하며, 하나의 메일 프로그램에서 변경한 사항은 다른 메일 프로그램에도 함께 반영됩니다. 다만, 성능과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위해 동시에 접속 가능한 개수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메일의 일부분을 미리 읽어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IMAP을 이용하고 계신 메일 프로그램이 메일을 받아올 때 메일의 머리말 부분과 메시지의 일부분을 미리 읽어와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메일 메시지의 일부분을 확인한 전체 메일을 읽어올지 여부를 결정할 있어, POP3 비해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메일 이용에 더욱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