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청소 세척

반응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스케일링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디스케일링 방법)

 

 

 

 네스프레소 버츄오 또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모델의 청소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루에 한번 정도나 커피를 내려 마신 다음 바로 진행하시면 좋은 버츄오 데일리린싱과 3~4주에 한번 정도 진행하는 버츄오 디스케일링이 있습니다. 버츄오 머신을 구입해서 처음 한달 정도는 버츄오 데일리린싱만 잘 해주셔도 충분히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한달이 지나면 어느날 캡슐 추출이 안되고 추출버튼 주변에 빨강 + 초록(황색) 불빛이 점등하고 추출이 안되실텐데요. 이때에는 버츄오 디스케일링을 해주셔야 정상 작동이 가능합니다. 미리 버츄오 디스케일링을 진행 해주시는 것이 좋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추출버튼 테두리에 빨간색과 초록 또는 황색 계통의 색이 반반씩 뜨면 진행 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렇게 추출버튼에 빨간색과 초록색이 뜨면 머신 사용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고 싶은데 이렇게 점등을 하면 낭패를 보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3~4주에 한번 정도 버츄오 디스케일링을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버츄오 디스케일링 용액이 꼭 필요할까?


참고로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 보시면 버츄오 디스케일링 용액을 별도로 판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국에서는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로만 세척하셔도 깨끗하게 세척이 가능하니 디스케일링 용액을 따로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하다면 국내에서도 판매가 이뤄지고 있겠죠?

 

 

 

 

 

버츄오 디스케일링 주의사항


버츄오 디스케일링 작업은 총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머신을 2~3번 정도 조작할 일이 있으니 4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 할 수 있게 시간을 예비해두셔야합니다. 디스케일링 작업 시 머신에 장착 되는 물통보다 용량이 큰 그리고 물을 부어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는 큰 그릇을 준비해 두시면 좋습니다. 저는 주로 큰 냄비를 사용합니다.

 

 

 

 

버츄오 디스케일링 방법 (버츄오 플러스 디스케일링 방법)

 

1. 헤드를 열어서 캡슐이 없는지 확인해 준 뒤 다시 헤드를 닫아준 뒤 추출구 아래에 준비 해둔 뜨거운 물을 받을 그릇을 둡니다.

 

2. 헤드가 닫혀 있는 상태에서 레버를 아래로 3초 이상 눌러 주시면 전원이 깨집니다. (추출 버튼에 불이 꺼진 것으로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전원이 꺼졌다면 레버와 추출버튼을 동시에 3초이상 눌러줍니다. 실행 하셨다면 추출버튼 주변에 주황색 불이 점등하게 됩니다.

 

4. 레버를 아래로 한번 눌러 줍니다. 추출 버튼에 주황색 불빛이 깜빡 거리게 됩니다.

 

5. 물통을 분리해서 70% 이상 물을 채워줍니다. 이 때 꼭, 물통을 분리해서 물을 담아주셔야 합니다.

 

6. 물통을 다시 머신에 장착하고 추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추출구 쪽으로 뜨거운 물이 흘러 나오기 시작할텐데요. 약 20분 정도 시간이 걸리며 물통의 물이 전부 빠져 나올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7. 물통의 물이 바 빠져나오면 작동이 멈출텐데요. 이 때 물통을 분리해서 이번에는 물을 가득 채워줍니다. 물통을 분리하지 않고 물을 채우면 버츄오 디스케일링이 제대로 진행 되지 않으니 꼭 분리 후에 물을 채워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가득 채운 물통을 머신에 다시 연결해 줍니다.

8. 추출버튼을 눌러줍니다. 약 1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물통의 물이 전부 빠져나올때까지 기다립니다.

 

9. 물통의 물이 전부 빠져나오면 작동이 멈출텐데요. 이제 추출버튼과 레버를 함께 3초 이상 눌러주시면 버츄오 디스케일링 끝!!

 




 디스케일링을 끝내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나 버츄오 머신을 과열하면 작동을 제대로 하지 않으니 디스케일링 한다고 고생한 머신을 10분~60분 정도 쉬게 해주고 사용하시면 고장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버츄오 데일리린싱 방법


참고로 데일리린싱은 커피를 내려 마시고 캡슐을 제거한 다음 추출버튼을 빠르게 3번 눌러주시면 가능한데요. 이것만 제대로 해주셔도 기기 고장을 예방하고 청결하게 머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같은 종류의 캡슐을 사용할 시에는 괜찮겠지만 다른 종류의 캡슐을 시음하실 때는 중가에 레일리린싱을 해주시면 캡슐커피 본연의 맛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