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looom 아이패드 앱 동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

반응형

looom 아이패드 앱 동영상 애니메이션 만들기

 

 

looom 이라는 아이패드용 앱을 사용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하게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앱인데요. 저도 사용하면서 많은 재미를 느꼈습니다. 루프스테이션이라고 하나요?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악기에서 영감을 받아서 앱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단순하고 직관적인 것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단순함을 추구하다보니 기능이 별로 없다는 것이 하나의 단점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앱들이 많기도 하고 프로크리에이트 처럼 범용으로 상욯 가능한 앱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는 말 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looom 앱은 유료앱이기도 한데요.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이 정도 기능을 사용하려고 돈을 내려는 사람이 많을지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구입했죠. 그리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글로 된 설명서나 영상이 없기 때문에 처음 사용을 할 때는 애를 먹을 수 있는데요. 많은 미술관련 앱이 그러하듯이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조작하고 있는 사진 중에 하나인데요. 저렇게 동그라미 하나당 이미지 한 컷을 그려서 저장할 수 있고 동그라미 갯수를 늘리거나 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가 전환 되는 속도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플레이를 하고 녹화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으로 만들어져서 웹상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샘플 동영상도 여러개가 있는데요. 저도 간단하게 기차가 지나가는 영상이나 우산을 쓰고 비를 맞이하는 영상을 만들어보았는데 그림에는 영 소실이 없지만 혼자 끄적이면서 낙서를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학창시절에 교과서에 그림을 그려서 주르륵 넘기면 움직이는 낙서 장난 다들 해보셨잖아요? 저는 딱 그정도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색감이 좋아서 그림을 그리면서도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영상은 글씨를 한장 한장 쓰면서 움직이는 모션을 주었는데요. 이정도 기능은 아니고요. 현란하고 아름다운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아이패드가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 영상을 찾아보시고 사용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그림에 취미가 있으시거나 평소 낙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looom 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이패드 앱들은 재미있고 만듦새가 좋은 편입니다. looom 역시 그런 앱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