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김효능 보관법

반응형

김효능 보관법

 

 김은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식품인데요. 과자처럼 먹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구운 김을 갓 지은 쌀밥에 싸 먹으면 매우 꿀맛이지요. 그런데 이런 간편한 김은 영양성분도 좋은 편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그러한 김효능과 김영양성분 그리고 김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효능과 성분
 김 효능을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 김 성분을 볼 필요가 있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김의 주요 성분은 탄수화물 2g, 단백질 3.3g, 지방 0.4g, 나트륨 144mg입니다. 1회 제공량인 100g당 12kcal로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포만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입이 심심할 때 씹는 간식 용으로 먹었다간 입맛이 더 나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계란 등의 포만감을 들게 하는 식품과 같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김 효능과 성분 2
 김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편인데요. 특히나 트레오닌·발린·로이신· 이소로이신·리신·메티오닌·페닐알라닌·트립토판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단백질 섭취를 하라고 하잖아요? 단백질을 섭취하면 소화 흡수 과정에서 아미노산으로 분리가 되고 몸에 흡수되는데 이때 필수 아미노산의 쓰임새가 높기 때문에 운동용 간식으로도 적당하겠네요.

 

 

 


 김 효능과 성분 3
 해조류 식품군에는 나트륨, 칼륨, 칼슘, 인, 철 등의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김도 해조류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무기질이 매우 풍부합니다. 또한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 A 섭취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리보플래빈·니아신·비타민 C 등도 비교적 많이 들어 있습니다. 

 

 

 


 김 효능과 성분 4
 붉은색 색소인 푸코에리트로빈이 있어 김의 색을 내어주고, 김 특유의 맛을 내어주는 성분은 디메틸술파이드로써 맛과 향을 결정짓습니다. 김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중 글리신과 알라닌이 김 특유의 감칠맛이 나게 합니다. 글리신과 알라닌은 단맛과 기름진 맛을 나게 한다고 하네요! 그 밖에도 헤미셀룰로오스·소르비톨·둘시톨 등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해조류 답게 무기질과 미네랄류를 골고루 섭취하기 좋은 식품이네요!

 

 

 


 김 보관법
 통풍이 잘 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는데요. 습기를 잡기 위해서 키친타월이나 한지를 바닥에 깐 다음 눕혀서 보관하는 방법이 일반적인데 저는 비닐에 싸서 냉동실에 보관하기도 하는데 문제는 없더라고요. 그런데 생김이 아니라 구운 김이나 기름을 바른 김 등 조리를 한 경우라면 금방 산화하거나 변하기 십상이니 개봉이 이후에는 바로 섭취해주시고 혹 조리김을 보관하신다면 밀폐용기를 사용해주세요!

 

 

 마무리

 오늘은 김효능 김영양성분 김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김 칼로리가 좀 뒤죽박죽이어서 식품의약안전처에서 한번 보고 왔거든요. 그런데 틀릴 수 있으니 1회 섭취량인 100g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