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Feb 몇월? February 필기체 외워보기

반응형

 Feb 몇 월? February 필기체 외워보기


Feb 몇월


 지난 시간에는 January를 알아보고 외워보았는데요. 오늘은 이어서 February를 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쓰다가 제가 다 외워버리게 생겼으니 포스팅하면서 고생스럽더라도 일석이조네요!



 그런데 서양은 줄임말을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February라고 그냥 써주면 좋으련만 달력을 보거나 다이어리를 보더라도 Feb라고만 적혀 있어서 헷갈리기 쉽게 해 놓았잖아요. 그런데 익숙해지면 February라고 쓰는 것보다 Feb라고 쓰는 게 쓰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편하긴 하네요.



 먼저 Jan은 January의 약자로 1월을 뜻합니다. 어원은 라틴어 제뉴아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을 지난 시간에 말씀드렸는데요. Feb는 February의 약자로 2월을 뜻합니다.



 Feb 즉, February의 어원을 알아볼까요? 로마인들은 매년 2월에 몸과 마음을 정결하게 하였는데 이러한 정화와 깨끗함이라는 의미의 ferus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februa라는 행사가 있었는데 로마의 사비네 지방에서 2월에 열렸다고 하네요.



 February 필기체
 초등학생 때였나 형에게 영어단어를 물어봤는데 필기체로 써줘서 우리 형이 참 악필이구나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요즘 보면 참 멋들어져서 영어 필기체를 한 번쯤 배워보고 싶더라고요. February 필기체는 아래와 같이 쓰시면 되는데요. 필기체에 대해서는 이미지를 검색해보시면 많이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February 쉽게 외우기
 지난 시간에 단기기억과 장기기억을 말씀드렸었는데요. 단기 기억은 다른 말로 작업기억이라고도 합니다. 머릿속에 테이블이 하나 있고 그 위에 가공할 재료가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이때 가공하지 않은 재료가 새로 유입된 기억인데 이걸 단기 기억 즉, 작업기억이라고 합니다. 이후 가공이 되어 저장이 되면 장기기억이라고 하는데요! 망각곡선을 이해하고 잊을만할 때 한 번씩 더 소리 내어 읽어주면 장기기억이 됩니다!



자 그렇다면 February를 외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외우기 위해서는 소리 내서 읽어보자.
 Feb는 몇월? February는 2월

 써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리 내어 읽어보세요.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이라고 읽고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이라고 한번 더 읽어보세요. 소리 내어 따라 읽으셨다면 우리는 벌써 3번이나 반복해서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을 읽은 겁니다. 이제 February가 2월이라는 것이 단기 기억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 잊을만할 때 한번 더 소리 내어 읽어주자.
 이제 12시간 이후에 한번 더 반복해서 읽어볼 예정인데요. 잠들기 전이나 자고 읽어 나서 한번 읽어주시면 됩니다. 이때에도 마찬가지로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이라고 소리 내어 3번 반복해주세요! 


 세 번째, 72시간 뒤에 한 번 더 반복해서 읽어주자!
 두 번째까지 완료하셨다면 72시간 즉, 3일 후에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이라고 반복해서 3번 읽어주세요! 이렇게만 하더라도 잊어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후에 한 달 정도 후에 한번 더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중간중간 떠올리려고 하는데 생각이 안 난다면 그때에도 반복해서 3번만 읽어주시면 장기기억으로 남기에 도움이 됩니다. 절대로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스트레스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웠는데 기억이 안 난다는 것은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는 중이라는 신호입니다. 



 위와 같이 세 단계를 거치셨다면 어느 정도 암기가 되실 텐데요. 스트레스받지 않고 기억 안 날 때 떠올리려고 노력하고 안되면 다시 반복해서 소리 내어 읽어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을 알아보고 Feb는 몇 월? February는 2월을 외워보았습니다.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