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책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 서평

반응형

 책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 서평


 

 책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 서평을 써보려고 합니다.

지은이는 안동수(풍요) 님이시고 아틀라스북스에서 출간하였습니다.

 


 

 책은 아무나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점에 가서 책을 둘러보면 좋은 양서들도 많이 있지만 책의 역할을 못하고 심지어 사람들의 시간을 좀 먹는 악서들도 많이 보입니다. 이 책은 실용서이지만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준비 중이신 분, 네이버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유튜버를 준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라고 권하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제가 사서 볼 책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네이버블로그와 관련 로직에 관심이 있었지 티스토리 블로그 처럼 설치형 블로그나 구글 로직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제가 좋아하는 책의 디자인도 제목도 아니었습니다. 그냥 서점을 갔던 그날따라 이 책이 눈에 보였고 한번 열어보게 되었는데 뭔가 한 대 얻어맞은 느낌이었습니다. 이 책은 우선 제가 관심있어하는 네이버 로직에 대한 정보가 제법 많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정보가 꽤나 정확도가 높아보였습니다. 이정도면 돈 아깝지 않겠다 생각하고 무작정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빨리 정독하고 싶은 마음에 온라인에서 사면 10% 할인을 받을 수도 있는데 오프라인에서 정가에 구입했습니다.

 

 

 

 

 

 책에 쓰여진 정보들이 무척이나 신뢰가 갑니다.


 많은 마케팅관련 실용서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기본은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진짜 노하우는 스킵하고 저자의 유료 강연을 듣게 유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책은 좀 다릅니다. 흔히 네이버블로그마케팅강사라는 분들의 유료 강연에서 들을 수 있는 내용들을 넣어서 알차게 구성해주셨습니다.

 

 지은이인 안동수(풍요) 님은 책에서 주장하는 바를 이미 실천하고 경험 하신 분이시기도 하고 구글애드센스 수익도 책이 발매한 시기인 2019년 7월 20일 경보다 높아졌을 것이라 추측 됩니다. 그리고 최소 5년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시며 우익구조를 만드신 분이라 신뢰가 갑니다.

 

 

 

 

 

 

 

 책을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2016년 11월 15일에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 책이 출판 되었습니다. 제가 16년 버전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19년 버전 책은 정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유튜브 등의 내용을 추가하여 종합편으로 발매 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악서라도 판매량이 많으면 후속책이나 개정판을 내는 경우가 있지만 이러한 실용서에서는 좋은 내용의 책이 아니라면 책 이름 자체를 바꾸셔서 내셨을 것입니다. 마케팅을 아시는 분이니 말입니다.


 

 

 

 

책이 무척이나 친철합니다.


 

블로그 개설부터 꾸미는법, 구글애드센스 등록 방법을 비교적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블로그 초보자가 보더라도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그리고 키워드 같은 용어들도 책 하단에 주석을 달아 높으신 것이 매우 인상에 깊었습니다. 정말 독자들의 관점에서 책을 내셨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체 자체도 에세이를 읽듯이 따뜻함이 전해집니다. 아무래도 오랜기간 블로그를 운영하셔서 사람들에게 매력 있는 글이 무엇인지 아시는 것 같았고 성과를 내기위해서는 전문성과 숙련도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글쓰기 관련 학습도 꾸준히 하신 듯 했습니다.

 

 

 

 

 

책의 속표지인데 겉표지와 같습니다. 다시봐도 디자인은 좀 아쉽습니다. 독서가 취미이신 분이라면 내용을 보고 책을 구입하겠지만 우리가 회사에 취직을 할때도 서류전형이라는 것이 있는데 독자 입장에서 책의 디자인은 이력서와 같은 것일텐데 좀 아쉽습니다. 커뮤니티가 있으시니 판매량 걱정을 안하신게 아닐까 싶습니다.

 

 

 

 

마치며...

 

 책 자체의 컨텐츠가 매우 좋지만 구글애드센스로돈벌기에 관심이 없으시더라도 저자의 생각과 마인드를 배우기 위해 한번 쯤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1)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책을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소제목 입니다. 이 말 자체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삶의 지혜이자 진리입니다.

 

2) 처음부터 완벽하게 하려고 하지마라.

처음부터 모든 걸 갖추고 시작하려면 시작도 하기 전에 지치기 마련입니다. 라이트 형제는 4년만에 인류 최초의 동력비행기를 하늘에 띄웠지만 그보다 10년 전부터 영국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와 투자를 받은 랭글러 박사님은 계획과 준비만 하다 최초의 타이틀을 놓치셨습니다. 급변 하는 시대에는 시도하며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입니다.

 

 구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들이 어떻게 운영을 하고 있을까? 찾아본적이 있습니다. 다들 처음에는 부품 기대와 희망을 안고 애드센스 수익 창출을 기대하며 파워풀하게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많은 수의 블로그 운영자들이 애드센스 승인 고시에서 좌절하고 네이버블로그 방문수에 비해 턱없이 저조한 방문수를 보며 떠납니다. 이 기간이 대략 1~2개월을 넘지 못합니다. 저자는 그래서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 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섣불리 포기하지는 마십시오. 여러분이 투입한 노력은 끝끝내 수익으로 보답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