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삼성 마이크로 SD카드 에보 플러스(EVO plus)

반응형

SD카드, 마이크로 SD카드 중 삼성 SD카드는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이 뛰어나고 보증기간도 길며 가성비도 좋은 편이라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삼성 마이크로 SD카드는 2022년 기준으로 512기가 제품이 5만 원 전후로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어서 카메라, 핸드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 등 SD카드 슬롯이 있는 제품이라면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삼성 에보 플러스 512기가 SD카드

 

 

그중에 성능을 최우선으로 보자면 읽기, 쓰기 속도가 매우 좋은 삼성 SD카드 프로 플러스 제품을 추천 하지만 비슷한 성능의 에보 플러스 신형 모델도 가성비로 추천합니다. 프로 플러스의 성능을 다 끌어낼 수 있는 기기도 드물뿐더러 일반인들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추천 상품입니다. 다만, 21년 전후로 에보 플러스 구형과 신형으로 나뉘는데 마이크로 SD카드 본체가 빨간색이면 구형, 흰색이면 신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스펙 표를 보고 뭘 살지 정하겠다면 다른 것보다 A2 지원인지 A1 지원인지 확인하시고 A2 지원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는 가격 상관없이 무조건 플래그쉽 모델을 추천하는 사람이라면 프로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시면 되고 프로 플러스와 준하나 약간 부족해도 상관이 없다면 에보 플러스가 가격 메리트가 높기 때문에 선택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에보 플러스 구형(빨간색)과 에보 플러스 신형(흰색) 모델 간에는 30% 정도의 읽기 쓰기 속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22년 기준으로는 무조건 흰색 에보 플러스를 선택하기는 것이 이롭습니다. 가격 차이는 근소합니다.

 

 

 

삼성SD카드

 

 

 용량은 과거에는 32기가의 저렴한 모델도 많이 구입해서 사용했지만 4K 촬영이나 고화질의 사진을 자주 찍는 현재에 이르러서는 256기가 또는 512기가 용량의 마이크로 SD카드를 구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 테라 제품은 아직 가성비가 좋지 않아 최대 512기가 마이크로 SD카드를 상한으로 잡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스팀덱에 사용할 용도로 삼성 에보 플러스 512G 제품을 구입 했는데요. 1 테라 SD카드와 SSD 2230 1 테라의 가격이 비슷해서 512G 제품을 선택 했습니다. 12 말에 스팀덱 64기가 제품과 2230 규격의 ssd카드 제품인 sn740 1 테라 제품이 오면 함께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