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구

보쉬 GO 2세대 BOSCH 미니 전동 충전 드라이버 가정용 핸드 드릴 3.6V 1.5Ah

반응형

보쉬 go 2세대 모델은 1세대의 아쉬웠던 스펙을 개선한 모델입니다. 다른 3.6V 제품에 비해 큰 장점은 토크 조절이 정교하여 1단계에서는 컴퓨터 조립 등의 정교한 나사질에서 큰 빛을 발휘합니다. 미니전동드라이버를 찾는다면 보쉬 go2가 최선의 선택이라고 주관적인 의견을 드립니다.

 

보쉬 GO2 살펴보기

여기 플라스틱 재질의 공구통이 있습니다. 보쉬go2를 구입하면 접하게 되는 아주 귀여운 공구통입니다. 열어보시면 보쉬 go2 본체와 비트세트 충전기, 충전선, 설명서 등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충전선은 빠져있습니다.)

 

보쉬고2 구성품

 

보쉬 go2 공구통

공구통은 손잡이와 다른 공구함과 체결이 가능한 측면 버튼이 존재합니다. 공구통 자체의 만듦새는 나쁘지 않으나 저가 모델이기 때문에 자랑할만한 수준은 되지 못합니다.

 

보쉬고2 공구통

 

 

보쉬go2 비트 세트

공구통을 열어보면 아기자기한 보쉬 비트세트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보쉬 비스 세트의 뚜껑을 슬라이드 형식이라 매우 편리합니다. 정밀드라이버 사이즈는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트들이 다 들어 있어서 추가 비용이 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PH1, PH2 사이즈의 비트도 당연히 동봉되어 있습니다. A급 비트 세트보다는 떨어질 수 있겠지만 비트들의 품질은 꽤 높은 편입니다. 다만 비트들이 좀 짧은 편이고 뚱뚱해서 좁은 곳에서 사용할 길고 얇은 비트와 드릴 비트를 별도로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보쉬고2 비트 세트

 

 

 

보쉬 go2 충전기

보쉬 go 2세대 모델은 마이크로 5핀 충전을 지원합니다. 마이크로 usb 충전 단자라고 되어있어서 이게 뭘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c타입 포트를 사용하는 핸드폰들 이전에 사용되었던 5핀 충전단자가 바로 그것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걱정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C타입을 넣어주면 더 좋겠지만 알기로는 5핀 단자는 라이선스 비용이 별도로 들지 않으나 c타입 단자는 라이선스 비용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보쉬고2 충전단자 (마이크로 5핀 USB)

 

보쉬 go2 본체

본체의 특징은 6단계의 토크 조절이 가능한 헤드 부분과 범용성이 뛰어난 비트 홀더와 정방향/잠김/역방향 스위치, 시작버튼, LED 전원, 5핀 단자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보쉬 go2는 정방향/역방향으로 스위치를 조정하고 푸시하는 형태로 작업하거나 시작버튼으로 작업할 수 있고 잠김 상태에서 수동으로 작업을 할 때에도 기어가 헛돌지 않아 매우 편리합니다. 플라스틱과 고무재질을 절묘하게 사용하여 그립감이 우수하고 맨손 작업 시에도 손에 착 감겨 사용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보쉬고2 본체

 

 

보쉬 go2 토크 조절

3.6V의 다른 전동 드라이버도 있지만 보쉬 go2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토크 조절 때문입니다. 총 6단계의 토크로 세밀하게 나뉘어 있는데 단계별로 토크가 매우 정교하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1단계 토크는 컴퓨터 조립 같은 적은 토크와 정교한 작업이 필요할 때 찰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단계에서의 힘도 매우 좋습니다.

 

 

 

마무리

정밀한 토크 조절과 편리한 스위치, 푸쉬 작업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비트 세트까지 들어 있는 구성은 매우 장점입니다. 물론 아쉬운 점이 없진 않습니다. 마이크로5핀 충전 단자가 아니라 c타입 충전단자였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비용이 오르더라도 말이죠. 하나의 아쉬운 점은 회전 속도가 낮은 편입니다. 3.6 볼트에서 다룰 문제는 아니지만 3.6V에서 보다 빠른 회전수를 가진 모델들이 있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3.6V 전동드라이버를 다시 선택 한다고 해도 저는 보쉬고 2세대 제품을 선택할텐데요. 현장이 아니라 컴퓨터 조립이나 간단한 가구 조립에 이만한 제품이 없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