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즈미 보조배터리 ZMI QB826G 25000mAh 노트북충전 샤오미 PD충전

반응형

즈미 보조배터리 ZMI QB826G 210W 25000mAh 노트북충전 샤오미 무게 PD충전 고속충전

즈미 보조배터리 또는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알려진 QB826G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즈미 QB826G의 무게는 600그램에 달하지만 그럼에도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스팀덱, 맥북,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이에 PD충전 지원이 안 되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많이 느꼈는데요. 이번에 스팀덱을 구입하면서 보조배터리를 새롭게 구입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ZMI QB826G 제품은 3개의 포트를 동시 사용 했을 때 합산 210W를 지원하는 고출력 보조배터리입니다. 용량 또한 25000mAh로 넉넉합니다. 항공기 기내 반입이 가능한 용량이라고 하네요. 이제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즈미 QB826G 박스

 

 

즈미 QB826G, QB826 차이점

QB826 모델은 중국 내수 시장용이며 QB826G 즉, 숫자 뒤에 G가 붙은 모델이 글로벌 모델입니다. 구입하실 때 글로벌 모델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ZMI QB826 포트 구성 및 즈미 보조배터리 충전 속도

C타입 포트 두개와 A타입 포트 한 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때 C타입 포트 두개는 입출력이 모두 가능한 포트이며 A타입 포트는 출력만 가능합니다. 단일 포트 사용 시 샤오미 핸드폰 일부 모델은 A타입 포트에서 최대 120W로 고속충천이 가능합니다. 주황색 C타입 포트는 최대 100W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며 검은색 C타입 포트는 최대 45W 충전이 가능합니다. 3개의 포트를 동시 이용할 경우 충전속도는 주황색 C타입 포트 65와트, A타입 120W(일부모델), 검은색 C타입포트 15와트로 매우 준수합니다.

 

 

즈미 826g 포트 구성

 

삼성 21700 전원 보드칩 장착

믿고 신뢰할만한 삼성 전원 보드칩을 사용했습니다. 삼성 21700 전원 보드칩은 기존 18650 보드칩 탑재 제품에 비해 배터리 용량과 파워가 대폭 향상되었으며 삼성이기 때문에 안정성 또한 입증되었습니다.

 

기내 반입 가능 용량

대용량의 보조배터리는 기내 반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즈미 QB826G 모델은 25000mAh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즈미 826g 본체 디자인

 

 

과열방지기능

내부에 5개의 NTC칩을 장착하였습니다. 이에 과열방지가 강화되었으며 입출력 과전압, 과전류 등 사용 시 다양한 위험성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전류 충전모드

전원 버튼을 두 번 터치하면 저전류 충천모드로 진입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저전류 디바이스에 맞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고품질 회로칩 탑재

고정밀 센서부품으로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과열 방지, 단락 방지, Reset 보호, 입력 과전압 방지, 입력 과전류 방지, 출력 과전류 방지, 출력 과전압 방지, 과충전 방지, 하드웨어급 배터리 과류 단락 보호 기능으로 안전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LED 배터리 잔량 표시

즈미 보조 배터리는 명성이 자자합니다. 만듦새 또한 우수하고 무엇보다 배터리 잔량을 전원버튼 옆 LED 화면에서 숫자로 표기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ZIM 826g LED

 

매끄러운 디자인

본체 대부분에 금속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이에 제품을 만졌을 때 마치 맥북의 알루미늄 금속 바디와 유사한 느낌이며 색상 또한, 맥북 스페이스 그레이와 매우 유사하여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상 수상 경력이 당연하게 느껴집니다.

 

아쉬운 점

딱 두 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사이즈입니다. 188X80X27mm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조배터리인 10000mAh 제품과 나란히 보면 체감상 두 배 이상 차이가 나 보입니다. 또 하나의 아쉬운 점은 무게입니다. 즈미 826G의 무게는 무려 600그램에 달합니다. 이 정도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노트북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 PC 또는 스팀덱 같은 휴대용 게임기를 함께 가지고 다니실 텐데 결코 적지 않은 무게라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물론 용량이 큰 만큼 당연한 크기와 무게라는 점에서 소소한 아쉬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ZMI 보조배터리 크기 비교

 

마무리

PD충전, 고속충전이 필요하다면 즈미 QB826G 모델의 선택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가격, 스펙, 디자인 모두 준수합니다. 또한, 보조배터리에서 즈미 브랜드는 오래전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기 때문에 안전을 생각 하신다면 더더욱 추천하는 모델이라고 있습니다.

반응형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팀덱 거치대 독 JSAUX 메탈  (0) 2023.02.05